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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 참외의 모든 것!
작성자 베데스다병원 작성일 2018/05/30 조회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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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Melon”
바로 우리가 여름철 즐겨 먹는 참외의 국제 명칭입니다.
전 세계에서 우리 나라만 먹고 있어서 국제식품규격위원회를 통해 공식적인 이름이 부여된 것인데요.
여름 제철 음식으로 꼽히는 달콤한 참외의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 참외 ]

인도산 야생종에서 개량된 것이라고 하며 재배 역사가 긴 식물입니다. 멜론이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토착화된 것인데요참외는 여름철 대표 과일은 수박보다 훨씬 오래 전 삼국시대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외, 우리 몸 어디에 좋을까?

 
1. 다이어터라면 Pick!
달콤한 과즙에 비해 칼로리는 낮은 편이며, 수분 함량은 약 90%에 달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2. 갈증이 난다면 Pick!
참외는 여름철 잦은 갈증을 해소시켜 줍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이뇨작용을 촉진합니다.
 

3. 피부 미용에 신경 쓰인다면 Pick!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비타민 C가 풍부한 참외를 먹으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100g 기준 22.00mg). 미백, 주근깨 예방은 물론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4. 임산부라면 Pick!
참외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도 상당량 갖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100g 기준 15.80µg)하루에 1개만 먹어도 충분한 양의 엽산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엽산의 중요성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아미노산과 핵산의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엽산이 결핍되면 빈혈을 초래하고, 태아의 조산, 사산, 저체중아 출산, 신경관결함 기형아 출산 등 임신 결과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섭취 시, 주의할 점도 있어요!

참외는 차가운 성질의 과일입니다. 따라서 몸이 찬 사람의 경우에는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신장이 약하거나 고혈압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참외, 어떻게 골라야 할까?

 
● 타원형으로 단단한 것

 껍질의 노란색이 전체적으로 진하고 선명한 것


 골이 깊고, 골을 만졌을 잔가시가 느껴지는 것


 참외 고유의 달콤한 향이 강한 것


 굵을수록 단맛이 덜하므로 약간 작은 크기인 것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참외, 올바르게 보관하자!

 
 단기간 :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서 3일 정도 OK!

 장기간 :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신문지와 비닐봉지에 싸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7일 정도 신선도 유지 OK!
 
 
 

참외, 색다르게 즐겨보자!

 
 참외 스무디 Recipe! 
 
재료 : 참외(4), 플레인 요거트(1컵 반), 얼음, 다진 아몬드(1T), (3T)
 
STEP 1.
참외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2.
믹서기에 참외, 플레인 요거트, 얼음을 넣어 갈아주세요.

STEP 3.
컵에 담은 뒤 꿀, 아몬드를 올리면 완성됩니다.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자료제공 : 헬스&라이프
자료링크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614762&memberNo=35540755&navigationType=p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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